이사야 53장에서는 고난 받는 종에 대한 예언이 나오고 54장에서는 그분의 고난을 통해 이루어진 결과, 즉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어지는 회복과 확장된 축복을 노래하고 있다.
그분의 고난을 통해 우리의 삶 전체가 회복되는 은혜와 소망이 있다.
본문을 통해 우리가 기억해야할 변화 세 가지를 찾아볼 수 있다.
1. 새생명의 축복 (1-3)
그동안 출산하지 못한 여인이 많은 자녀를 나을 것을 축복하고 계신다.
그러므로 장막터를 넓히고 말뚝을 견고히 하라 말씀하시며 네가 좌우로 퍼지며 네 자손은 열방을 얻게 될 것이라 축복하신다.
✅ 이스라엘은 오랫동안 죄때문에 번성하지 못하였지만 이제 그 죄문제가 해결되어 생기 가득한 예루살렘으로 가득 찰 것으로 약속하신다.
✅ 아무리 멋진 집이 있더라도 아이가 없고 생기가 없다면 그 집은 쓰러질 수 밖에 없다.
✅ 하나님과의 관계형성만 제대로 된다면 생명이 돌아온다.
✅ 영적 이스라엘인 교회 회복의 지표는 새생명이 계속해서 탄생하는 것이다.
✅ 예배, 교육, 친교, 봉사, 선교 (교회회복의 지표)가 있더라도 교회 안에 잉태하시 못하고 산고를 겪지 않는다면 황폐한 건물만 남게 된다.
2.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신다 (4-8)
바벨로 포로 생활가운데 수치를 받고 남편에게 버림받은 사람처럼 살아왔지만 이제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남편이 되실 뿐 아니라 구속자가 되신다고 말씀하신다.
바벨론 포로기간 70년 잠시 버려졌으나 그러나 이제는 영원한 자비로 긍휼히 여기신다.
돌아온 아내는 이제 다시 버림받을 까봐 두려워할 필요 없다.
하나님의 관계회복은 불안과 초조가 있는 임시방편이 아닌 영원한 회복이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회복이다.
✅ 우리는 이제 초초와 불안을 버리고 나는 영광스러운 주님의 신부라는 맘으로 살아가야 한다.
✅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나가지 못한다면 죄책감과 불안 자격지심 때문 일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모든 것을 버리고 나아오라고 말씀하신다.
3. 분노의 대상에서 안도의 숨을 술 수 있다 (9-10)
이제는 심판의 대상이 아닌 긍휼의 대상이다.
다시는 떠나지 아니하며 흔들리지 아니하며 긍휼히 여기신다 말씀하신다.
✅ 사람들은 우리를 비판할 수 있으나 하나님은 절대로 우리를 비판하지 않으신다.
✅ 영적인 이스라엘인 신약교회에서 주신 특권이자 회복이다.
✅ 53장에서 이미 우리를 위해 다 대속하셨기 때문에 더 이상 우리가 치러야 할 대가는 없다.
✅ 누구든지 주님 앞에 광채가 난다. 하나님의 자비 언약은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다.
우리가 잘해서 기쁨과 즐거움이 돌아온 것 없다
회복의 원천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온 땅을 지신 여호와 만군의 여호와가 우리의 구속까지 되셔서 우리의 삶의 구석구석을 회복시켜 주셨다.
구원과 회복을 선물 받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 은혜를 찬양감사하고 소망을 노래하는 것이다.
우리의 삶과 다양한 모습을 통해 마음껏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다.
[부활절 설교] 부활사건과 기독교의 복음 | 고전 15:50-58
부활절을 맞이하여 주일 설교 말씀을 정리해서 공유합니다.오늘 말씀은 기독교의 핵심인 부활절에 대한 내용과 기독교인들은 무엇을 믿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성탄절에 가장 낮은 곳으
first.gracefulfill.com